대학생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대학교 3학년 너무 늦은 자격증 질문
지금 보유하고 있는건 토익 930점 뿐인데.. 3학년 1학기+여름방학에 컴활 1급, adsp + 한능검 따는거 목표로 잡아도 될까요?
2026.03.19
답변 5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아직 전혀 늦다고 생각 되지 않은데요 지금 계획도 잘 자고 계신 거 같고 전혀 문제 없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아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일단 토익 점수를 만들어 놨으니까 컴퓨터 능력이랑 한국사자격 능력 그리고 말씀해 주신 것처럼 디지털이나 금융자격증 한두 개 정도를 취득해 주신다면 전혀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거든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아직 그렇게까지 늦 지도 않았고 3-1학기 다니시고 계시면 아직 시간적인 여유도 충분 하실 것 같은 데요
샘박현대로템코차장 ∙ 채택률 72%채택된 답변
컴활, 한능검은 아무런 쓸데없는 자격증입니다. 차라리 인턴을 하시거나 중소기업가서 경험을 쌓으셔서 중견으로 점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ppark.no9투썸플레이스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네 늦지 않았습니다. 무리해서 따지 않고 3학년 1학기/2학기로 나눠서 유연하게 준비하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화이팅!
함께 읽은 질문
Q. 금공 투운사
안녕하세요, 투운사 필수일까요? 그 시간에 전공필기에 집중하라는 말들이 많아서 고민입니다. 인턴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은데 필기에 자신 있으면 인턴 유무가 당락을 결정하지는 않는 정도일까요? 편하게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 의견 듣고싶습니다.
Q. ncs질문
안녕하세요 NCS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해서 여쭤봅니다 문제풀이 후 취약한 유형을 파악 후 보완하는 방법으로 한다고 본 것 같은데 문제 및 해설지에 의사소통 자료해석과 같은 유형이 따로 적혀있지 않은데 어떤식으로 구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ㅠㅠ 사용 문제집은 독끝 금융피셋입니다 그리고 혹시 금피셋 풀이시 몇개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잡고 풀어야하는지, 오답은 어떤 식으로 하는 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촉박해서 찍다싶이 넘어가는 문제가 많은데인강을 들으면 조금 더 정답률이 올라가나요...? 유튜브 영상을 몇개 봤는데 금피셋 풀이에는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껴 고민이네요...ㅠㅠ
Q. 투운사 조언 부탁
투운사 준비 방법과 구매 서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8월 시험 목표로 준비하면서 여유가 된다면 다른 금융 자격증이나 활동을 준비하고 싶어요. 경제학과 전공이고 법률 암기 제외 이론적인 베이스는 준비된 상태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